안녕하세요, 등낚골 입니다.
이번 10월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갯바위 루어낚시 정기출조는 2주간 진행하였습니다.
10월 18일 월요일 서귀포 산남에깅을 마지막으로 10월 정기출조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 내일 서울로 복귀합니다.
10월 정기출조 기간에 잡아올린 무늬오징어 출조일수와 히트한 마릿수는?
10.18 - 4수
10.17 - 3수
10.15 - 6수
10.13 - 1수
10.12 - 2수
10.11 - 3수
10.10 - 5수
10.9 - 4수
10.8 - 3수
10.7 - 2수
10.6 - 2수
10.5 - 2수
출조일수 총12일에 무늬오징어 총37수 히트 했네요!
그 중에 방생한 무늬오징어도 많구요~ 킵사이즈 무늬오징어도 많이 있습니다.
등낚골 쥔장은 무늬오징어를 거의 잘 먹지를 않아서 잡은 무늬오징어는..
전부 육지에 있는 형제들에게 택배로 배송해줍니다.
10월 정기출조 지역은?
제주시내권
서제주권
서귀포권
제주도 동부권쪽에서는 출조가 없는데,,, 이는 동풍이 부는 날이 많은 10월이라서 그러합니다.
서풍이 불어오면 제주도 동쪽에서 에깅을 할 텐데.. 그쵸? ㅎㅎ
동풍이 불면 제주 서쪽방면에서 에깅을 하구요.
남풍이 불면 제주 시내권방면에서 에깅을 하구요.
북풍이 불면 제주 서귀포방면에서 에깅을 합니다.
즉, 무늬오징어 에깅에서 손맛을 반드시 보려면 바람을 등지고 에깅할 수 있는 지역의 에깅포인트로 진입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수온도 더 좋고, 무늬오징어도 잘 잡히게 됩니다. 대체적으로 그러하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이번 무늬에깅에서 포인트 선정을 잘 하고, 물때를 잘 맞춰서 포인트에 일찍 진입하여 좋은 위치를 선정한 경우에는..
조과가 좋았구요~ 그렇지 않고, 포인트 내에서 위치를 잘 못 잡게된 경우에는 또는 좋은 포인트를 에깅꾼들이 많아서
진입을 못한 경우에는 조과가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늘~ 제주 무늬에깅에서 고민하는 1순위는 포인트 선정이네요.
포인트 선정을 잘 못해버리면 무늬 손맛을 보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바람을 확인 후 바람등지는 지역을 확인하고 바람의 영향을 가장 적게 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선정한 다음에..
일찍 진입하여 좋은 위치 즉, 무늬오징어가 잘 들어오고 잘 올라오는 포인트 내 위치를 선정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렇게 해야만, 무늬오징어 조과가 확실히 좋아지고, 사이즈도 좋은 무늬오징어들이 잡혀서 올라오더라구요..ㅎㅎ
늘~ 포인트 선정이 가장 큰 고민이 되는 부분이네요.... 조과의 여부를 좌지우지 해주는 것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번 에깅에서 무늬오징어가 가장 잘 올라타준 에기의 색상은?
불끈체리, 스케스케캔디, 군함그린, 불루포션 등 거의 대부분이 야마시타 에기 이며, 3.5호와 3.0호 슈퍼쉘로우 입니다.
불근체리 에기는 3.5호가 국내에서 구매하기 힘들기 때문에~ 현재, 3.0호 슈쉘 에기를 가지고 있어서 3호 불근체리로 에깅을 하는데...
가끔은 사이즈 좋은 무늬들이 3호 에기를 탐하여 잡혀 올라오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역시, 믿음의 불근체리 입니다.
그리고, 조류가 잘 흐르면 무늬가 잘 잡히게 되고, 그렇지 않으면 거의 잘 잡히지 않게 됩니다.
에깅 포인트 진입하셔서 물이 잘 가는지 안 가는지를 먼저 확인하셔서 물이 안가면 물이 잘 가는 쪽으로 이동하여 에깅하셔야 좋아요.(필수죠)
이번 10월 제주무늬오징어 에깅에서 손맛도 재밌게 봤고, 이젠 서귀포권 산남에깅 시즌이 시작되었다는 것을 여러분들게 알려드립니다.
이상으로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10월 등낚골 쥔장 정기출조 간략 조행기를 마칩니다.
오늘로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더 보기]